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콤부차 효능 다이어트에 효과 있을까

by 돈이되는나 2020. 12. 11.
반응형

하루하루 늘어만 가는 살에 때문에 쉽고 간편한 다이어트 방법이 있을까 고민하는 건..

 

저뿐만이 아니겠죠?ㅎㅎㅎㅎㅎㅎㅎ

 

살찌는 거는 좋아하는 음식 잔뜩 먹고 누워있기만 하면 바로바로 불어오던데

 

살 빼는 건 살찌는 것만큼 쉽게 되는 건 없을까요?

 

저만 이렇게 생각하는 거 아니죠?ㅎㅎㅎㅎㅎ

그런데, 얼마 전에 지인으로부터 급다이어트가 되진 않지만 꾸준히 마시면 몸에도 다이어트에도 좋다는 음료(?)를 추천받았어요~

 

그냥 물처럼 마시면서 효과를 보면 얼마나 좋아요?! 그렇죠 ㅎㅎㅎㅎ

 

미리 말씀드리지만 이거 광고 아니고~ㅎㅎ 포스팅을 뭘 할까 고민하다가 콤부차 가 좋다는 말을 듣고 저도 공부해서 알려드리는 거예요~

 

뭐든지 남들이 좋다는 거 따라 하지 마시고, 이게 무엇인지 나에게 뭐가 맞는지 가격대가 어떤지, 꾸준히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잘 알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아요.

 

안 그러면 돈 버리고 시간 버리고 ㅠㅠ 아까비~~ 아까비~~ㅎㅎㅎㅎ

 

 

그럼 사람들이 좋다고 하는 콤부차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저는 콤부차라고 만 들어서 일본차 인가? 싶었어요~ (참고로 인생의 1/3은 일본서 살았다는^^;;;)

 

그런데 알고 보니 그냥 차가 아니더라고요~!!

 

 

 

 

콤부차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홍차 혹은 녹차를 달인 물에 효모균을 넣고서 발효시킨 음료예요!!

 

다시 말해 그냥 홍차, 녹차라는 거죠 ㅎㅎㅎㅎ

 

거기에 효모균을 넣어서 모양새는 맥주처럼 거품이 나는 음료예요.

 

진시황이 불멸을 위해서 먹었다고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오래된 전통 있는 음료이고

 

최근에는 다른 음료에 비해서 당과 칼로리, 카페인이 낮아서 북미에는 벌써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핫 트렌드 음료라고 합니다.

 

 

간단히 정리가 되었죠?!

 

 

 

 

다시 말해서 임산부가 먹어도 되냐? 카페인이 없냐?!라고 물어보시는데

 

기본이 홍차와 녹차입니다.

 

홍차와 녹차에는 카페인 들어있는 거 아시죠??

 

하지만 효모균을 넣음으로써 당, 칼로리, 카페인이 낮아졌다는 거지

 

무카페인이 아니라는 거예요.

 

 

하지만, 임산부도 하루 아메리카노 1잔은 마실수 있는 거 아시죠?

 

그러므로 임산부도 마실수 있는 음료다!!

 

하지만 과하게 먹으면 안 된다~ 이렇게 알아두세요!!

 

음료마다 각기 하루 마셔야 할 일일 권장량이 있기 마련이에요~

 

너무 많이 마시면 낮은 칼로리, 카페인을 가졌더라도, 하루 양이 많아지니

 

임심 중 곰부차를 마실 생각을 하시면 구매하신 상품을 판매하는 곳에 임산부 하루 음료량에 대해서 문의를 하신 후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콤부차 마시는 방법 은 아주 아주 간단해요~

 

그냥 건강보조식품이 아니라 그냥 음료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우리가 평소에 녹차나 홍차 마실 때 식후에 마셔야 하는지 기상해서 바로 마셔야하는지 정해놓지 않고 마시잖아요~

 

그거랑 같아요! 그냥 마시고 싶을 때 마시면 돼요~

 

어떤 분들은 운동 전후에 마시는 분들도 계시고, 탄산음료 마시고 싶은데~~~ 칼로리가.. 걱정되시는 분들은 그때 마셔도 되고요.

 

물론 어린이들도 어머니, 아버지들도 다 함께 마실수 있으니 집에 하나 정도는 비치해두고 가족 모두 함께 마시면 참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콤부차 다이어트가 효과가 있냐?라고 질문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녹차나 홍차 자체로는 다이어트에 크게 효과가 없지만, 발효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거예요.

 

특히 아임 얼라이브 콤부차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있데요.

 

유기산 12종, 아미노산 18종, 글루쿠론산, 미네랄 9종, 비타민 5종, DSL....

 

이다야콤부차, 암웨이 콤부 차등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콤부차가 나오고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가격이나, 성분 등을 고려해보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대량으로 구매를 원하시면 코스트코 콤부차 도 좋은 거 같아요~

 

제 지인은 여기서 잔뜩 사서 저도 나눠주더라고요 ㅎㅎ 감사한 지인이죠?!!ㅎㅎㅎㅎㅎ

 

 

 

그리고 브랜드에 따라서 그 콤부차가 유기농인 것도 있어요.

 

아이들과 함께 나눠 마실 생각이시라면 유기농도 추천해요.

 

그런데 유기농 콤부차는 일반 콤부차 보다는 조금 가격이 있더라고요~

 

그래도, 크게~차이 나지 않으니 그것도 고려해보고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제 12월 연말연시네요. 어른들께 보낼 연말연시 선물 이 고민이시라면

 

저라면 이것도 추천드리고 싶어요.

 

브랜드마다 연말연시 특가 세일 많이 하잖아요.

 

이 상품들 중에서는 선물용으로 따로 만들어진 것들이 있더라고요~

 

부모님들이 받아보시곤 이게 뭐야? 하실지 모르겠지만

 

제 포스팅 보시고 이런저런 거예요~ 이런 효과 있어요 라고 간단히만 말씀드려도 부모님들 좋아하실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빨리 다이어트의 효과를 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그다지 추천드리지 않지만

 

꾸준히 내 몸을 위해 디톡스 한다 셈 치고서 꾸준히 몇 달 드실 생각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추천입니다^^

 

 

오늘도 내 몸과 마음 그리고 정신을 위해 하루하루 힘내 봐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